<구글 서치콘솔> <빙> 슛뚜의 감성 브이로그 _나만의 감성
본문 바로가기

독서

슛뚜의 감성 브이로그 _나만의 감성

안녕하세요 젯뷰입니다.

오늘도 책 하나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요즘 유튜브 많이들 하시잖아요

저도 유튜브를 하고 싶은데,, 하하 ;;

정말 분위기가 너무 좋은 브이로그 하나를 발견했어요

슛뚜라는 분인데 일상을 담은 그녀의 브이로그 영상미는 너무 예쁘답니다. 

그분이 쓴 어떻게 하면 나도 나만의 감성 브이로그를 할 수 있는지 

정리해 놓은 책이에요! 

 

표지

일상을 영화의 한장면 처럼 촬영하는 방법을 먼저 소개 하구요,

카메라는 어떤것을 썼는지, 마이크, 삼각대 등 추천한다기 보단 저자가 쓴 촬용제품들을 알려주고,

프리미어 프로라는 프로그램으로 영상 편집하는 방법,

유투브 시장에서 나의 브이로그가 인기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리하자면

촬영소품-영상촬영방법-오디오-편집방법(프리미어프로)-브이로그에서 중요한것 

 

물론 인터넷에서도 충분히 구할 수 있는 정보들일 수도있어요

요즘은 워낙 정보들이 넘쳐나는 시대이니까요! 

 

근데 이 책은 그런 정보들의 깔끔하게 정리한 요약본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ㅎㅎ

앞으로 영상편집할때 옆에 두고 보면서 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목차

iso, F, 단렌즈, 줌렌즈 등 카메라의 기본 속성부터 촬영하는 방법까지 설명해 놓아서 

이제 카메라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유튜브 시작하시는 분들에겐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같이 이런 감성 브이로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쯤 읽으면 좋겠죠?ㅎㅎ

 

미래에는 AI가 많은 인력을 대체한다고 하죠..? (갑자기..)

처음에는 별 신경안썼던, 오히려 뉴스에서 로봇개발하면 신기하고 발전 잘 되고 있구나 이렇게 생각했는데

막상 내 자신이 직장인이 되고 일자리의 소중함을 느끼는 사람이 되다 보니 

이제는 무섭더라구요,,

갑자기 이런 얘기를 하는것이 제가 유튜브를 하고 싶은 이유와도 관계가 있는데요,

AI는 기술,지식면에서 뛰어나지만 공감능력이 없잖아요,,

저는 기술로 범벅되는 세상에 인간적이고, 감정, 감성적인 매체들이 더 늘어났으면 좋겠어서 

그런 영상을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주저리주저리) 

 

부분

나만의 강점이 있는 채널을 만들기! 

시그니처가 있는 채널이 되어야 사람들이 기억을 하고 찾아온다고 해요 

영상미가 예쁜곳, 말을 재밌게 하는곳, 한 주제의 전문가가 설명을 잘 해주는 곳 등등 

 

저는 영상미가 예쁘고 공감할 수 있는 영상을 만들고 싶어요! ㅎㅎ

아직 공부중이지만 차차 해나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블로그든 유튜브든 제일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죠! 

그 꾸준함이 제일 어렵지만 보람찬 일이죠,, 

왜 어렸을때부터 근면성실의 교육을 받았는지 알겠어요ㅎㅎ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를 시작하시려는 분들 다 번창하세요~!

 

 

책_ 슛뚜의 감성브이로그

펴낸곳_싸이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