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콘솔> <빙> 더 해빙 (The Having) 진짜부짜되는방법
본문 바로가기

독서

더 해빙 (The Having) 진짜부짜되는방법

안녕하세요! 젯뷰입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더 해빙'이라는 책입니다. 

베스트 셀러에 올라오기도 하고,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라고 적힌 표지가 이 책을 구매하도록 했습니다.  

사실 정확히 무슨 내용인지는 모르고, 행운을 끌어당긴다고? 솔깃해서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이 책의 공동저자 이서윤씨는 대한민국 상위 0.01%가 찾는 행운의 여신이라고 소개가 됩니다. 

어릴 적 사주와 관상에 능했던 할머니의 발견으로 일곱 살 때 운명학에 입문하여, 주역,명리학,자미두수,점성학 등 동서양의 운명학을 빠짐없이 익혔고, 10만건의 사례를 과학적으로 분석했습니다. 

그녀에 대한 소문은 부자들 사이에서는 귀한 비밀이었고, 그녀가 고등학생 때부터 자문을 구하기 위해 그녀를 찾아오는 부자들이 많았습니다.  그런 그녀가 발견한 '부자들의 비밀'을 알려줍니다.

공동저자 홍주연씨가 '서윤'과 대화하면서, 본인의 시점으로 써내려간 이 책은 과연 'Having'이 무엇인지 

그 Having을 마음속에 품고 실천하면 어떤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는지 본인의 이야기를 통해 고스란히 전달됩니다. 

 

해빙 Having. 

'없음'에서 '있음'으로 렌즈를 바꾸는 방법.

"우리가 느끼고 집중해야 할 것은 바로 이 순간. Having은 지금 이현실에서 출발해야 하고 미래형이 아닌 현재진행형"

 

제 이야기를 예로 들어보자면, 

저는 항상 대책없는 소비를 하며 일년만 소비를 즐기자 하면서도 불안함을 떨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 불안함이 따라오는 소비는 낭비이며 해빙이 아닙니다. 

대신 제가 진짜 필요한 것, 지금 이 글을 쓸 수 있게 하는 컴퓨터. 

'나는 지금 컴퓨터가 있다.'

'컴퓨터는 나에게 꼭 필요한 것이었고 컴퓨터가 있음에 감사하다.'

'나는 충분히 컴퓨터를 살 능력이 있고 이 소비는 나에게 빨간불이 아니라 초록불이다.' 

'앞으로도 나는 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블로그를 하고 글을 쓰고,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하게 만드는 컴퓨터가 있음에 감사하다.'

 

바로 해빙은 내가 가지지 못한 없음말고 있음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입니다. 

있음을 알고 나면 내가 얼마나 풍요로운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진짜 부자는 돈을 쓰면서 그것을 기쁨으로 누릴 줄 알죠. 지금 주머니에 얼마가 있는지는 중요치 않아요"

"Having은 단돈 1달러라도 '지금 나에게 돈이 있다'는 것에 집중하는 데서 시작해요"

 

나는 집이 없다. 집이 없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나는 취업에 성공했고, 월세에 살고 있지만 월세를 내고 가스비를 낼 돈이 있다. 

이렇게 인터넷을 할 수 있게 인터넷 비용도 낼 돈도 있고, 글을 쓸 수 있는 키보드도 있다. 

지금 당장 큰 돈은 없지만 지금 떡볶이가 먹고 싶다면 떡볶이를 사 먹을 돈은 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저도 항상 없는것에 포커스를 맞추면 살았던 것 같습니다. 

워낙 성격이 만족하는 것 보다 불만족하며 기대치가 높은지라

뭔가 더 완벽하고 내가 가지지 못한 것을 생각하며 그 것을 목표삼고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게 했습니다. 

 

근데 저렇게 해빙을 실천하며 생각하고 직접 써보니, 

저는 가진것이 아주 많은 사람인걸 깨달았습니다. 

그 것을 깨닫고 나니 부자가 된 것 같습니다. 

물론 여전히 집은 없지만, '지금 이 순간'을 풍요롭게 살고 있는 '진짜 부자'가 된 것입니다. 

 

이 책에서 제일 좋아하는 구절입니다.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따라가다 보면 낭비나 과시적 소비와는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되죠.

파도를 타듯 자연스럽게 부의 흐름을 타게 되는 거예요. 노를 저을 것도 없이 그저 보트를 탄 채 그 물결 위에 떠 있기만 하면 돼요."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따라가다. → 내가 원하는 것을 알고 그것에 합당한 소비를 한다면 

낭비나 과시적 소비와는 자연스럽게 멀어지다. → 낭비가 아니라 나에게 필요한 있음을 선사해주는것 

 

저는 이렇게 해석했습니다. 지금 이순간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살고 그에 맞는 있음을 만들어주고 감사함을 느끼면 그자체로 풍요로운 삶이 될 것이고 그것들이 모여 시너지가 되어 더 큰 부를 가져다 준다는것. 

그저 큰 부를 얻기 위해 이런 과정들을 생략하고 낭비나 과시적 소비를 하면 안된다는것. 

 

"삶이란 내 안의 여러 가지 '나'를 찾아 통합시켜가는 여정이죠. 우리는 결국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해요. 사람은 자신다워질 때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내면의 힘을 발견하게 되죠."

 

그리고 지금 이순간을 사는 '나'를 점으로 연결하여 통합시켜나가는 것이 내 삶. 온전한 나 자신. 

정말 사람은 자신다워 질 때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내면의 힘을 가진다는 말에 공감합니다. 

저도 이렇게 블로그 글을 쓴지는 얼마 안됬지만 글을 쓸때 일할때보다 더 저다운 느낌이 들어 행복합니다. 

알게모르게 내면의 힘도 생겨나는 것 같구요! 

 

"지금 이 순간을 사는 것" 

 

진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은 책입니다. 

'서윤'이 말하고자 하는 Having을 더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게 한번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Having하고 지금 이 순간을 살아 진짜 부자가 됩시다! 

 

 

돈에 대한 불안이 사라졌다. 돈 때문에 내 가치를 낮게 평가하는 일도 더 이상은 없다. 마인드가 바뀌자 놀랍게도 예상치 못한 돈이 계속 들어오고 있다! -Elisha Sander (Cnanda)

 

믿기 힘들 정도로 놀랍다! 이 책은 경제적, 감정적 그리고 영적인 면에서 진짜 부자로 사는 법에 대해 진정한 청사진을 제시한다. -Dee(USA) 

 

 

더 해빙

지은이_이서윤,홍주연

발행처_(주)수오서재

 

 


 

 

 

https://jetview.tistory.com/4

 

KEEP GOING 킵고잉 유튜버 신사임당

KEEP GOING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월 천만원' 이 세상에는 부자가 많지만 아주 지극히 평범한 월급쟁이인 나에겐 저 말이 많이 낯설다. 오늘 소개할 KEEP GOING이라는 ��

jetview.tistory.com